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대륙횡단 20일차: 샌프란시스코 금문교(San Francisco Golden Gate Bridge)

미국[USA]/Road Trip USA

by 삶의 재발견 2013. 9. 28. 16:59

본문

반응형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구경하려고 합니다.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잘 볼 수 있는 방법(지점/포인트)은 다음과 같이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 Vista Point (비스타 포인트)

  2. Hawk Hill(Conzelman Road CA 94965)과 Battery Spencer(Hendrik Point)

  3. 배 위에서


우리는 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와 호크힐(Hawk Hill)과 배터리 스펜서(Battery Spencer)를 가보려고 합니다.


먼저 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는 Pier 39에서 6마일 정도 거리에 있는데,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건너가야 합니다. 



금문교(Golden Gate Bridge)는 통행료를 지불해야하는데, 샌프란시코 밖으로 나갈 때는 무료이나, 들어올 때 통행요금($6)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요금징수원이 없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미리 차량과 신용카드 정보를 페스트트랙(Fastrak) 사이트에 등록해서 이용 해야 합니다. "Make a One-Time Payment"를 하시면 됩니다.


전화를 걸거나, 주유소 등에서 후불로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미리 등록하고 가시면 편리합니다. 우리의 경우, 이용 후 7일 정도 지나서 카드로 금문교 통행료가 청구가 되었습니다.



멀리 Golden Gate Bridge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안개가 많이 끼었습니다.



가는 길에 터널도 하나 지납니다.




Golden Gate Bridge 입구 근처에 왔습니다.




다리를 건너는데, 속도 제한이 45마일입니다.



다리를 건너며 반로 Vista Point 이정표가 보입니다.



Vista Point에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차들이 많이 있는데, 전망대에서 조금 멀어지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에 곰인형이 운전석에 실려 있는 오래된 Ford Mustang 차량이 한대 있습니다. 



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에서 바라보는 금문교(Golden Gate Bridge) 입니다.



Vista Point는 전망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편의 시설들이 있습니다.



멀리 길 건너편 Battery Spencer(Hendrik Point)도 보입니다.



Golden Gate Bridge 하단은 공사 중입니다.



Golden Gate Bridge는 1937년 개통되었다고 합니다.



H. Dana Bowers 이라는 사람에 의해 이 곳 Vista Point가 설계되고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Vista Point에서 Battery Spencer(Hendrik Point)까지는 1마일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거리입니다.



Battery Spencer(Hendrik Point)의 주차장이 협소한데, 우리가 갔을 때 딱 한 자리가 비어 운 좋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View Point까지는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야 합니다. 




이 작은 언덕을 너어서면 금문교를 볼 수 있습니다.






Golden Gate Bridge는 잘 보이는데, 안개가 심합니다.




Hawk Hill은 Battery Spencer에서 1.6마일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Hawk Hill 주차장에서 바로 Golden Gate Bridge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Point와 달리 Golden Gate Bridge를 옆에서 바라 볼 수 있는데 안개가 심해서 흐리게 보입니다.




바람이 많이, 혹시 안개가 사라질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오랫 동안 기다려 보았으나 안개는 그대로입니다.





한참 후에 배가 하나 다리 밑으로 지나 갑니다.




배가 다리를 지나가고도 안개는 여전 합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Twin Peaks로 향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