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의 원격 데스크톱(RDC)에서 다음과 같이 "자격 증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가 나타나면서 암호가 저정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Windows Defender Credential Guard와 관련되는 문제로 판단되는데, 원격 데스크톱(RDC)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매번 암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매우 불편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주로 윈도우10에서 "방화벽 설정"에 대한 방법이 제시되었으나, 제가 시도한 결과 모두 문제해결에 실패하였으며 최종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이 레지스티리 변경을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서 사용하면 좋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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