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우즈베키스탄에서 환전과 신용카드 사용
삶의 재발견
2023. 7. 13. 10:25
반응형
■ 환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환전은 미국 달러(USD) 또는 유로화(EUR)를 공항에서 UZS(우즈베키스탄 숨, 현지화폐)으로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시내 은행 또는 ATM에서도 가능합니다.
제가 알아 본 결과 다음과 같은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시내 은행은 번호표를 받고 대기해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리며, 우즈벡어 또는 러시아어를 못 하면 소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호텔이나 거리에 ATM이 많은 편인데, ATM을 이용하면 비교적 편하게 환전이 가능하며 수수료가 없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USD를 직접 UZS로 바꿀 수 있는 ATM이 많지는 않습니다.
- ATM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직접 UZS를 찾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 현지 시장 근처에 가면 달러(USD)나 EUR를 환전하라는 상인도 있는데 은행/ATM 보다 좋은 환율이 적용된다고 하는데 직접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 신용카드 사용
현지 시장이나 소액이 아닌 경우 대부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제가 사용해 본 경험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1.5% 또는 2%의 수수료를 추가로 부과되는 것 같습니다.
수수료 비율이 언제 어떻게 적용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공항에서 SIM Card 구입 시 2%의 수수료가 부가되었습니다.
■ 타슈켄트 공항 면세점은 EUR
현재에서는 대부분 UZS(현재 화페)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상하게 타슈켄트 공항 면세점에서는 USD가 아닌 유로(EUR)을 기본으로 표기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UZS와 USD로 결제는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