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azon Fire HD 10 (2017) 사용기

Living

by 삶의 재발견 2019. 1. 11. 10:00

본문

반응형
블랙프라이데이에 아마존 파이어 HD 10을 $99.99에 구입하여 2주 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구입전에는 집에서 간단한 정보와 동영상을 볼 때 스마트폰 또는 맥북에어를 사용했는데, 스마트폰은 화면이 너무 작고 멕북에어는 꺼내서 펼치고 켜는 작업으로 조금 불편함을 느껴 저렴한 콘텐츠 소비용 테블릿으로 Amazon Fire HD 10를 선택하여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평소에 $149.99로 판매되지만 가끔식 $99.99로 할인하여 판매하며, 중간중간 Amazon warehouse에서 거의 신품 같은 Acceptable이 $74.99에도 판매가 됩니다. 아쉽게 한국으로 직배송이 안되어 배송대행을 이용해야 하므로 $5 정도의 배송대행 요금의 추가 지출이 필요합니다.



아마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Android OS Lollipop 으로 조금 많이 오래된 버전을 커스텀화한 Fire OS가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업데이트된 Fire OS 버전은 5.6.3.0입니다. 


안드로이드 테블릿처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노바런쳐 설치의  추가작업을 해야 합니다. 루팅없어 간단한 작업으로 가능합니다.


한글 키보드와 Netflix(넷플릭스)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설치가 되지 않아 APK를 다운 받아 설치(아래 URL참조)하였습니다.



2주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선 저렴한 가격($100 이하)에 HD(1,920 x 1,200) 해상도를 제공하는 테블릿 이라는 점이며, 
  • 이로 인해 콘텐츠 소비(동영상, 인터넷 서핑)에 아주 좋습니다.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ire OS가 설치되어 아주 약간 불편하지만 노바런쳐로 어느 정도 커버 가능합니다. 만일 AOSP 커스텀롬(Custom ROM)이 있어 오레오나 파이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은데 현재까지 검색한 결과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2. OS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일부 앱에서 영문메뉴로 제공되는데, 조금 익숙해지면 문제 없습니다.

3. 충전단자가 C타입이 아닌 Micro-USB입니다.

4. 위의 사진과 같이 베젤이 넓습니다.


결론적으로 가격과 성능을 고려하면 불편한 점을 상쇄하고도 동영상과 웹브라우징을 위해서는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하는 기기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