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센스 광고배치
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의 위치별 효과가 어떻게 될지 궁굼하여 상단, 중간, 우측 영역에 다음과 같이 3가지 유형의 광고를 제 블로그에 배치하고 효과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 광고별 Click 비율(CTR)
다음과 같이 광고 단위별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위치별 클릭 비율은 상단에 위치한 중간직사각형, 반응형 광고, 사이드바 순으로 클릭되어, 상대적으로 상단에 위치한 광고의 클릭 비율이 높습니다.
■ 광고별 수익 금액
광고별 수익금액의 비율을 분석해보면 다음 그래프와 같이 나타납니다.
■ 광고 위치별 효과 분석
결론적으로 상단에 배치하는 광고의 효과가 가장 높다는 것입니다(전체 수익의 79.7%)
반면, 글 내용 중간에 배치하는 중간광고는 상대적으로 클릭 비율도 낮을 뿐만 아니라 반응형광고의 낮은 단가로 수익적 측면에서는 별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중간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HTML 코딩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여 노력대비 성과는 상대적으로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응형이 아닌 다른 형태의 광고를 적용하면 단가는 달라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사이드배너는 적은 클릭과 수입이 발생하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대비 무난한 성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미치는 영향 요인 (0) | 2014.02.06 |
---|---|
구글에서 받은 애드센스 주소(PIN) 확인 우편 (0) | 2014.01.09 |
네이버 초기 화면 두번째 노출을 통한 방문자 증가 효과 분석 #2 (0) | 2013.12.22 |
네이버 초기 화면 노출을 통한 방문자 증가 효과 분석 (0) | 2013.12.19 |
네이버 오픈 캐스트 추천 요청 (0) | 2013.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