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저지 토머스 에디슨 역사공원(Thomas Edison National Historical Park, NJ) 박물관

미국[USA]/New Jersey

by 삶의 재발견 2013. 6. 29. 20:00

본문

반응형

토머스 에디슨(Thomas Edison) National Historical Park(뉴저지 에디슨 박물관)의 주소는 211 Main Street West Orange, NJ 07052입니다. 집에서 30마일 정도 떨어진 곳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7인데, 우리는 국립공원 연간 이용권(National Park Inter-agency Pass)이 있어 무료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4명까지 무료입장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뉴저지 Menlopark에 있는 에디슨 박물관은 규모가 매우 작은 곳으로 에디슨이 2년간 머물면서 전구를 발명한 곳입니다.

 

반면 이곳은 대규모의 연구시설들이 보존이 되어있는 곳으로 이 곳에서 동영상 카메라,  축음기, 녹음기, 무성 및 유성 영화, 니켈철 알카라인 배터리(nickel-iron alkaline electric storage battery)가 개발된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에 다음 사진과 같은 사인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는 추자장 맞은 편에 있어 길을 건너가셔야 합니다.

 

 

Visitor Center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지도와 간단한 설명을 듣고 관람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내부에 간단한 소개 영상을 시청하시면 사전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관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조금 떨어진 에디슨이 살았던 집인 Glenmont에 들어갈 수 있는 Pass를 받을 수 있는 데, 금, 토, 일만 가능하며 선착순이여 오전 일찍 매진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12시가 넘은 시간 도착했더니 매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Junior Ranger Program 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미국 National Park에 가면 어디나 있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몇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Badge와 수여장을 받게 됩니다. 아이들은 미션을 수행한다는 재미와 Badge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흥미를 가지고 좀 더 재미있게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Badge는 프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Visitor Center에서 조금 가면 Chemistry Lab(화학실험실)이 있습니다. 항상 개방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 마다 가이드 투어를 진행합니다. 

 

 

 

내부에는 당시 사용되었던 다양한 화학실험 도구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Blacksmith Shop 도 있습니다.

 

 

 

옆에 Pattern Shop이 있는데, 들어 갈 수는 없으나 문을 열고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Pattern Shop의 내부입니다.

 

 

예전의 Pattern Shop의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기를 만든 곳이 에디슨 연구실이기 때문에 그런지 당시 사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Metallurgical Lab에 대한 소개와 사진도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제일 크고 높은 건물이 3층의 Laboratory building입니다. 1층에서 3층까지 다양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어 흥미롭습니다.

 

 

 

1층에는 에디슨의 책상과 침대 등이 있습니다.

 

 

많은 책에서 보았던 에디슨의 초상화입니다. 고민하면서 당당한 모습인데 조금 피곤해 보입니다.

 

 

 

 

 

 

 

 

 

 

 

Drafting Room 입니다.

 

 

 

 

Room12 입니다.

 

 

 

 

 

녹음을 하던 곳의 당시 사진인데, 피아노 치는 여자분이 한 분 계시는군요.

 

 

 

이 방에서 보이는 하늘의 모습입니다. 왠지 에디슨이 살아 생전에 이 창문으로 하늘을 한 번 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너무 열심히 일해서 하늘 한 번 볼 시간도 없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축음기의 좋은 소리를 찾기 위해서 다양한 Horn을 만들어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 다양한 모양과 길이의 Horn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진관련 부서도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 있는 사진이 대다수가 이 방에서 만들어진 사진 도구들로 찍혀진 사진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사진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디스크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1층에서 보지 못한 Heavy Machine Shop이 있어 다시 1층으로 왔습니다.

 

 

 

오래 된 계단이 있는데, 이 계단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외부에 Black Maria가 있는데, 세계 최초의 동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Visitor Center에 들러 아이들이 완수한 미션을 제출하고 Junior Ranger 증서와 Badge를 수령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다양한 건물들과 전시자료가 많아서 에디슨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반나절 정도 관람시간이 소요될 것 같으며, 아주 간단히 둘러보면 최소 2시간 정도는 시간이 필요한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Junior Ranger를 하면 시간이 더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오전 일찍 가셔서 에디슨의 저택인 Glenmont도 함께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